최근, 수도권 역세권 아파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통계청이 수도권 지역 근로자들의 출퇴근 시간과 이동패턴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경기도민의 약 25%, 인천 거주민의 약 16%가 서울로 출퇴근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최근, 서울 내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자 상대적으로 집값이 저렴하면서도 서울로 대중교통 이동이 편리한 수도권 역세권 아파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갑갑한 도심 주거지와는 달리 여유로운 주거 입지를 누릴 수 있는 수도권으로 많은 수요자들이 몰리는 가운데 공항철도로 서울까지 30분대에 이동가능한 반도건설의 ‘운서역 반도유보라’가 주목받고 있다.
인천 중구 운서동 3099-4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총 45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운서역 반도유보라’는 공항철도 운서역 도보역세권 단지로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진입, 마포권역까지 4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서울권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매우 용이하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착한 분양가도 눈길을 끈다. 현재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1차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 조건으로 실수요자들의 금융부담을 줄여서 공급중이다.
여기에 키즈&라이프 컨셉으로 조성되는 단지 내 상가‘운서역 유토피아’에 현재 어린이 전용 수영장 ‘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 ‘바운스’, 명문 대치학원가가 입점확정한 상태며, 어린이 스포처시설인 ‘PEC 스포츠아카데미’또한 입점을 앞두고 있어 입주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4Bay 설계, 알파룸 등의 고객맞춤 설계와 미세먼지 저감, AIoT 인공지능 시스템 등의 첨단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은 주동 입구에서 에어샤워기로 미세먼지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세대 현관에서 브러쉬 청정기 및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로 미세먼지를 정화해 청정 단지를 구현할 것으로 보인다.
반도건설의 ‘운서역 반도유보라’모델하우스는 인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 운서역 2번출구 앞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