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에프앤가이드, 주식시장 실무 아카데미 'FnCAMPUS' 출시




금융정보 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064850)는 투자자가 금융 실무 및 금융프로그래밍 교육을 좀 더 효율적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아카데미 서비스인 ‘FnCAMPUS(에프앤캠퍼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에프앤가이드는 금융 인프라를 기반으로 금융실무 강의 및 인공지능 강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모바일 시장의 확대와 IT 기술의 급성장으로 은행 예금이 아닌 직접 금융상품에 투자를 하는 개인 투자자가 늘면서 이론에만 국한된 금융교육이 아닌 살아있는 실전투자 감각을 교육하고 배양해야 할 때”라며 “전·현직 베스트 애널리스트·펀드매니저·글로벌 경제 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해 생생한 투자 경험과 세계적인 투자자들과 겨룰 수 있는 지식과 요령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에프앤가이드는 특히 현직 금융인들의 요청에 따라 개발언어인 파이썬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원데이 과정을 개설해 금융데이터를 파이썬으로 어떻게 이용을 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강료는 단 하루 동안만 진행하는 원데이 강의부터 단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하는 강의까지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된다. 론칭 초기에는 퇴근시간 이후의 강의 위주로 개설되며 추후 낮에도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을 넓혀갈 예정이다.


신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