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굿바이 플라스틱" SK매직, 친환경 캠페인 펼쳐

내달 6일까지 서울 친환경 카페에서 진행

온라인 캠페인도 "SNS로 친환경 활동 알리세요"

사진제공=SK매직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이 내달 6일까지 친환경 캠페인 ‘굿바이 플라스틱 헬로우 SK매직’을 진행한다.


20일 SK매직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서울 친환경 카페 퍼슨비와 오리앙떼, 얼스어스 등과 연계해 열리는 다양한 행사가 주축이 된다. 카페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명 바리스타 도형수가 직접 제조한 친환경 커피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인기 유튜버 니키의 마술쇼 등을 여러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자는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전달한다. 또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명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친환경 텀블러도 무료로 증정한다.



SK매직은 이번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온라인 SNS이벤트도 진행한다. 일상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한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SK매직#굿바이플라스틱#헬로우SK매직#굿바이플라스틱헬로우SK매직)와 함께 SNS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친환경 주방용품 세트를 증정한다. 또 초성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친환경 텀블러와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플라스틱 오남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관심을 촉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환경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직수 정수기 내 플라스틱 대신 스테인레스 직수관을 탑재해 위생과 환경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또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인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고 텀블러 사용을 보다 확대하기 위해 자사 식기세척기를 설치해 일회용품 제로화를 실천하고 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