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시그널] 교직원공제회, 'The-K행복기부금' 7,450만원 전달

차성수(왼쪽 여섯째) 한국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이 27일 진행된 ‘The-K 행복기부금 전달식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손가락 하트를 만들며 활짝 웃고 있다./사진제공=교직원공제회차성수(왼쪽 여섯째) 한국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이 27일 진행된 ‘The-K 행복기부금 전달식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손가락 하트를 만들며 활짝 웃고 있다./사진제공=교직원공제회



The-K한국교직원공제회는 27일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엔젤스 헤이븐, 휴먼인러브, 문수종합사회복지관 등 5개 단체에 올해 조성된 ‘The-K행복기부금’ 7,45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교직원공제회는 회원 대상 콘서트, 강연회 등 문화복지프로그램인 ‘The-K행복서비스’에 참가하는 회원들에게 소정의 참가비를 받아 사회공헌기금 ‘The-K행복기부금’을 조성해 2014년부터 매년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교직원공제회는 ‘문화·교육 및 아동·청소년·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국내 사회복지단체를 기부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을 위한 상담, 치료, 교육 및 직업훈련 등 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사회통합을 위해 쓰이는 등 각 단체의 설립목적에 맞는 사회공헌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차성수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앞으로도 교직원공제회는 The-K행복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을 더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며 사회 곳곳에 관심을 가져 국민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도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