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네오크레마, 갈락토올리고당 관련 일본특허 취득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네오크레마(311390)는 갈락토올리고당을 높은 비율로 함유하는 당액을 포함하는 피부미용용 식품조성물 및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네오크레마는 이번 일본 특허 취득으로 고순도 갈락토올리고당에 관련된 특허는 국내특허 2건과 일본1건 총 2개국의 특허를 취득하게 된다. 일본에 등록된 특허는 식품조성물 및 화장료 조성물에 특허로서 갈락토올리고당의 피부수분보유량 증가, 홍반억제, 경피수분 손실량 억제에 대한 효과, 주름억제 효과에 대한 내용이다. 일본에서의 특허 취득을 통해 경쟁사의 피부 개선 시장에 대한 진입장벽이 구축되었으며, 조만간 일본의 기능성 표시식품 등록을 통해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네오크레마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반의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당사의 특허 기술로 생산된 갈락토올리고당에 대한 인체 임상을 통해 장환경 개선, 피부개선(보습, 주름, 미백)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또한 네오크레마는 최근 갈락토올리고당을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2건 등재했으며 상반기 중 당사의 고순도 갈락토올리고당의 피부 감작성 테스트를 거쳐 하반기에는 화장품용 원료 및 완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