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콘텐츠아카데미, 인디게임·콘텐츠 제작과정 개설…5월15일까지 모집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인디게임과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양성하기 위한 ‘인디게임 앤 콘텐츠 씨드(seed) 메이킹 과정’을 개설한다./사진제공=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인디게임과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양성하기 위한 ‘인디게임 앤 콘텐츠 씨드(seed) 메이킹 과정’을 개설한다./사진제공=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인디게임과 콘텐츠 산업의 씨앗이 될 새로운 창작자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인디게임 앤 콘텐츠 씨드(seed) 메이킹 과정’을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두 과정은 1인~5인 이내의 아마추어 게임 개발팀 또는 콘텐츠 제작팀을 대상으로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경성대학교 내 부산콘텐츠아카데이에서 진행한다.


인디게임 과정은 아마추어 인디게임 팀을 발굴해 개발에서 마켓 출시까지의 모든 과정을 현업 개발자가 일대일 교습하는 프로그램이다.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할 수 있는 게임 개발팀을 지속적으로 육성하는 데 목적을 뒀다. 콘텐츠 과정은 3D그래픽, 아트토이,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상품의 시제품 제작부터 상품화까지의 이르는 과정과 구직자의 취업포트폴리오 제작을 현업 콘텐츠 제작자가 일대일 교습한다.

관련기사



두 과정에 참여하면 개발에 필요한 각종 물품들을 지원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BIC(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지스타, 넥스트콘텐츠페어 등 콘퍼런스 참관 특전을 받을 수 있다. 또 우수 인디게임 작품의 경우 지스타 2020에서의 시연 기회도 갖는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올해 신설된 두 과정을 통해 지역 창작자들이 마음껏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콘텐츠 업계를 이끌어 갈 인재들을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 과정의 모집기간은 5월15일까지이며 정원에 도달하면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콘텐츠아카데미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