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방역 소독제 및 바이러스용 소독제 ‘닥터큐007’, ‘쿼트플러스알파’를 개발한 ㈜한성바이오켐은 두 제품의 조달계약 및 정부방역사업용 공급을 통해 보건소 및 지하철공사와 다수의 대학병원을 포함한 전국의 각종 다중이용 시설에 공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닥터솔루션’은 국내 방역용(의료용) 살균소독제로 감염병 병원체의 살균소독과 유기오염물 및 악취원인 미생물의 세정소독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물과 희석하여 사용하는 농축액으로 사용시 자극적인 냄새나 피부자극성이 극히 적고 생분해성이 우수해 환경친화적이다. 사용시 물과 64배 희석하여 광범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닥터큐007’ 제품은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제로 보호장구 착용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닥터솔루션’의 64배 희석용액으로 사용이 간편하도록 500ml 스프레이 형태로 공급중이며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슈퍼박테리아 등 광범위한 병원체에 대해 강력하고 광범위한 생화학적 살균소독력을 발휘한다. 피부자극성과 독성이 적고 실내외의 물접촉이 가능한 물체표면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쿼트플러스알파’는 대학병원 등 의료기관용으로 적합한 바이러스용 소독제로 의료기구 등의 소독에서 병원 환경까지 경제적으로 소독할 수 있다. ‘닥터솔루션’과 성분 및 함량은 동일하며 ‘닥터솔루션’은 무채색, ‘쿼트플러스알파’는 적색을 띈다.
한성바이오켐의 ‘닥터솔루션’과 ‘쿼트플러스알파’ 및 ‘닥터큐007’의 주성분은 미 환경보호청(US EPA), 미 특허청으로부터 노로바이러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에이즈 바이러스, 그리고 최근의 인체코로나 바이러스까지 약 20여종의 바이러스 및 균주에 대한 유효성을 입증받았다.
한성바이오켐 김용국 이사는 “개인적 차원의 위생관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의 1단계이며 2단계는 병원, 학교, 백화점, 관공서, 대중교통, 유치원 등 다중이용 시설의 살균소독이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