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정우성학습지 와이즈캠프, 화제의 '개뼈노트' 이어 비주얼씽킹 적용한 초등 맞춤사전 '말뼈사전' 오픈







대한민국 대표 비주얼 배우로 불리우는 정우성이 광고 모델을 맡으며 ‘정우성학습지’로 주목받고 있는 비상교육 와이즈캠프가 이번에는 비주얼씽킹 국어 사전 ‘말뼈사전’을 오픈했다.

말뼈사전은 교과서에 나온 약 1,738개 낱말을 이미지로 구조화해 뜻을 쉽고 직관적으로 기억하도록 돕는 와이즈캠프만의 비주얼씽킹 사전이다. 이는 하반기에 오픈한 비주얼씽킹 노트 ‘개뼈노트’에 이어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교과 학습에 적용한 두 번째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과목별 특성을 살려 사전 기능을 달리한 점이 특징이다. 국어는 낱말의 올바른 발음을 위한 발음법 및 음성을 제공하며, 수학은 관련 개념의 대표 유형 문제 예시를 제공해 응용력을 높이고, 영어는 단어와 예문의 원어민 음성, 우리말 on/off 기능을 통해 실용성을 높였다. 암기 과목인 사회/과학은 실제 모습, 다양한 예시 자료를 제공해 단순 암기를 넘어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관련기사



키보드 입력이 어렵거나 불편한 학습자들을 위해 음성 검색 지원기능과, 낱말의 뜻을 듣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또한 다시 확인하고 싶은 낱말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내 사전, 낱말 담기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개념을 구조화하여 정리하는 와이즈캠프만의 비주얼씽킹 학습 프로그램 ‘개뼈노트’와 비주얼씽킹 사전 ‘말뼈사전’으로 신학기 학습의 체계를 본격적으로 잡아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와이즈캠프는 다가오는 신학기를 앞두고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와이즈캠프 체험 이력이 없는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와이즈캠프 학습 10일 무료체험, 급수한자 문제집, 비상교육 2020년 1학기 수학 문제집 1권, 비주얼씽킹 연습 노트 1권 등을 함께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