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오는 10월 열릴 ‘2020 제3회 아시아문학페스티벌’을 운영할 민간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ACC는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아시아의 달_아시아문학 100년: 신화와 여성’을 주제로 아시아문학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를 위해 ACC는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행사를 수행할 기관(단체)를 모집하고 심사를 거쳐 보조사업자를 선정한다.
공고기간은 17일부터 3월 13일까지이며,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3월 13일까지다. 최종 사업자 선정은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3월 말 발표된다.
ACC와 아시아문학페스티벌의 취지에 대해 잘 이해하고 새로운 발상과 기획력을 발휘해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기관(단체) 및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와 그 산하기관, 공공기관, 민간부문 등에서 국제행사 관련 수행 실적이 있는 기관(단체)이면 참가할 수 있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대상 및 자격,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이나 연구교류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ACC와 아시아문학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아시아문학 저변확대 및 시민 문학향유증진을 위한 ‘아시아문학페스티벌’을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다. /광주=김선덕기자 sdkim@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