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제조-생산-렌털 전문기업 ㈜애니워터(ANYWATER 대표 김기훈)가 ‘2019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유망중소기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 및 인증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이끌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을 목표로 하는 제도다.
애니워터는 일자리 생성, 지속가능 경영능력, 기술경쟁력, 품질 혁신성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형음식점이나 커피전문점은 물론 식품가공 공장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용도와 장소에 적합한 맞춤형 정수물 공급이 가능한 정수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최근에는 분 당 1L 물을 출수하던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해 분당 20L 물을 출수할 수 있는 대용량 업소용 정수기를 선보였다. 대형음식점, 커피전문점은 물론 식품가공 공장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용도와 장소에 더욱 효율적으로 정수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제품은 필터 여과 방식으로 수도관에 직접 연결하는 직수 형태를 채택해 수도관과 물이 흐르기만 하면 어디든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기시간 없이 빠르게 정수가 되는 것은 물론 세균 번식 우려 없으며, 별도의 전기 사용료가 발생하지 않아 비용적인 부담을 덜어준다.
애니워터 관계자는 “대용량 정수 처리 제품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생산, 유통 단계까지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하에서 운영하며 고객의 생활을 보다 건강하고 편리하게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과 제품력 강화에 혼신의 힘을 기울여 우리의 정수시스템을 국내를 넘어 세계까지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