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손 소독제와 마스크 등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위생과 청결을 앞세웠던 뷰티·속옷 업계 제품에 대한 인기가 가장 높다. 코로나바이러스뿐 아니라 봄철 미세먼지에 대한 사전 예방 차원에서라도 미리 제품을 대용량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오픈마켓에 등록된 일반 판매자를 통해 구매할 경우 ‘바가지’ 요금을 쓸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애경산업이 최근 론칭한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은 유해 세균 제거는 물론 어디서나 간편하게 손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랩신 손 소독제 2종을 출시했다. 랩신 손 소독제 2종은 질병이나 감염의 원인이 되는 유해 세균 제거에 도움을 주는 ‘랩신 V3 새니타이저 겔’과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나 손 위생을 챙길 수 있는 ‘랩신 V3 손소독 티슈’로 구성됐다. 합성 에탄올 대신 곡물 등의 발효로 얻을 수 있는 식물성 에탄올 성분을 사용했고 소독 후 금방 휘산돼 건강한 사용이 가능하다. 랩신 손 소독제 2종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등 질병이나 감염의 원인이 되는 유해세균 6종을 99.9%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에 걱정되는 성분 등을 첨가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휴대가 간편한 소용량 사이즈를 함께 선보여 손을 닦기 어려운 모든 순간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랩신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원인불명의 코로나 바이러스등 환경적 이슈가 계속되면서 개인위생 관리가 중요해고 있다”며 “대부분의 감염성 질환은 오염된 손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눈과 코, 입에 닿기 쉬운 손을 보다 쉽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랩신 V3 새니타이저 겔’과 ‘손소독 티슈’를 항상 휴대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3+1’ 행사를 통해 가성비를 내세운 소독제를 선보인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으로 손 소독제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내달 4일까지 항균 효과 99.9%의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 3+1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손 소독제의 판매량이 전 주 대비 약 30배 급증하며 일부 매장의 경우 품절 사태를 빚고 있다”며 “매장과 고객상담실을 통해 제품 입고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긴급 추가 생산을 통해 최대한 빠르게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지난 2013년 브랜드숍 최초로 첫 선을 보인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은 손 세정제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손 소독제로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등 유해세균을 99.9% 제거해 손을 청결하게 유지시켜 준다. 라즈베리와 애플망고, 페퍼민트 등 10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자연의 향을 골라 쓸 수 있고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미니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더욱 유용하다.
마스크 중에선 위생과 청결을 강조해온 속옷 업계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했다. 속옷 매장에 비치된 마스크 판매량이 급증하는가 하면 마스크 생산시설 확충을 검토할 만큼 수출 문의도 폭증하고 있다.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은 패션언더웨어 브랜드 ‘보디가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인 ‘KF94’ 등급 보건용 마스크의 판매량이 지난달보다 약 175% 늘었다고 밝혔다. 좋은사람들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불안감으로 보디가드 매장에서 마스크를 찾는 고객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면서 “품귀 현상이 예상됨에 따라 추가 생산을 준비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보디가드 브랜드 제품으로 정식 출시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품은 ‘락앤락 퓨어돔 마스크’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KF94 등급을 인증 받은 보건용 마스크다. 황사, 초미세먼지 등의 입자성 유해물질뿐 아니라 바이러스와 같은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흰색과 검정 등 칙칙한 색보다는 마스크도 패션으로 승화시키려는 소비자들은 에티카를 찾는다. 에티카는 최근 ‘에티카 에어웨이’ 마스크를 출시하며 자연에서 착안한 9종의 컬러를 선보였다. 대표 색상으로는 저녁 노을 색에서 착안한 ‘다운 핑크’와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나이트 스카이 네이비’, 라일락 꽃을 닮은 ‘라일락 퍼플’ 및 부서지는 파도의 색채에서 따온 ‘웨이브폼 민트’ 등이 있다. 또 소나무의 짙은 녹색을 연상시키는 ‘파인 카키’, 자연스러운 살구 빛의 ‘스킨 베이지’ 등 얼씨 룩 트렌드를 반영한 자연 소재 컬러 구성으로 다양한 룩과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