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중등논술 공부 고민, 인강으로 충분… ‘독서습관 능력 향상에 도움’




내신성적관리에 힘쓰는 중학생들은 논술공부나 비교과 공부를 소홀히 하는 것에 대한 대비도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중등논술의 경우 추후 고입이나 대입시험에서 중요한 당락 여부를 결정하는 열쇠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중학논술 실력을 쌓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뉴스나 신문, 독서 등을 많이 한 뒤 자신의 생각을 남에게 알려주듯이 정리해보는 것이 좋은데, 이는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과정이다. 이에 최근 중등인강을 통해서도 중등논술 대비를 하는 학생들도 늘고 있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은 학생들이 논술 공부도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밀크T중학이 선보이고 있는 중등논술과정은 독서활동부터 논술첨삭, 논술강의와 독서능력 진단평가, 천재북클럽까지 다양하고 체계적인 과정이 탑재돼있다. 학습생 각자가 원하는 공부를 선택해 교과학습 외에도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독서활동이나 논술, 쉬는 시간 댓글토론방 등은 일정 기간을 기준으로 매번 새로운 주제가 업데이트된다. 각 과목선생님의 도서추천도 이뤄지고 있으며, 독서능력진단평가의 경우 진단 후 어떤 책을 읽어야 효과가 좋은지 개인별로 맞춤 학습 방법을 코칭 받을 수도 있다.

학습생들의 학부모들은 “자녀가 중학생이 되면서 중등논술공부에 고민이 많았는데, 밀크티중학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 시험에서도 이제 아이가 부담을 갖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고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모습을 보니 하길 잘했단 생각이 든다”고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현재 중등인강 천재교육 밀크T 중학은 7일의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을 진행 중이며, 포털사이트에서 밀크티중학을 검색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