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콤텍시스템, 2019년 매출액 2,388억…사상최대 실적 달성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콤텍시스템(031820)은 2019년 매출액 2,388억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91% 급증했다고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0억, 10억 원을 달성했다.

KB금융그룹, 현대그룹 등 주요 금융권 고객 및 일반기업의 매출이 반영되었고 대형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19년도부터 신규 진행한 총판사업 등의 확대에 힘입어 전년대비 대폭 성장한 실적을 기록하였다. 전년대비 당기순이익 감소 요인은 현금유출 없는 평가손실로 인한 것이며, 19년 EBITDA는 48억을 달성했다.


콤텍시스템은 아이티센 그룹에 편입된 후 신성장동력인 클라우드 부문 등 신규사업에 집중투자를 하고 있다. 기존의 네트워크 중심의 사업을 질적으로 향상 시키는 것은 물론, 대대적으로 클라우드 우선으로 사업모델을 정비하고 있다. 또한 잘 확보된 전국망을 활용하여, 통합유지보수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이다.

관련기사



기존의 유통사업도 클라우드 위주 솔루션을 최우선으로 재편하고 있으며, 또한 PaaS, SDDC 영역에서는 기존의 인프라 사업자와는 완전히 차별화되는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Cloud Intergration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컨설팅 및 솔루션 사업자와의 에코시스템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의 사업자와는 차별화된 전략과 서비스로, 2020년 역시 매출과 이익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자신하고 있다.

/one_sheep@sedaily.com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