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韓 게임, 中 공세에도 모바일 게임 시장 지켰다…엔씨 국내 퍼블리셔 1위

2위 넷마블·3위 넥슨·4위 카카오·5위 펄어비스

상위 20위 중 한국 퍼블리셔 총 11개사

엔씨소프트(036570)가 ‘리니지2M’과 ‘리니지M’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1위를 차지했다.

모바일 데이터 및 앱 마켓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25일 ‘2020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를 통해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지출을 기록한 게임 퍼블리셔 20위를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엔씨소프트가 한국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지출을 기록한 기업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과를 견인한 게임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으로, 이 게임은 지난해 11월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후 MMORPG ‘리니지2M’이 출시 후 1위에 오르면서 2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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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의 뒤를 이은 것은 넷마블이다.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리니지2 레볼루션’ 등도 꾸준히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3위는 넥슨, 4위는 카카오(035720), 5위는 펄어비스(263750), 6위는 슈퍼셀, 7위는 게임빌(컴투스) 등으로 나타났다. 앱애니 관계자는 “상위 퍼블리셔 20곳 중 국내 기업은 11개사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며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확장하고 있는 국내 게임사들의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8위의 지롱, 10위의 릴리스 등 총 7개의 중국 게임사가 상위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백주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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