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는 코로나 19로 인한 개학 연기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을 자제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만 4세 미취학 아동부터 16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연령에 따라 총 4개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는 4월 17일까지 주니어닥터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하고 스케치북과 안내사항을 우편으로 받아 그림을 그리는 방식이다.
공모전 주제는 ‘과학기술로 꿈꾸는 미래’이며 신청시 공지되는 세부주제를 선택해 그림을 그리고 사진이나 스캔파일 형태로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그림을 그리는 재료와 형식에 제한은 없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공모전의 취지와 주제를 잘 표현한 작품 40점을 선정하고 대전광역시장상,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원장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아이디어의 참신성, 주제 부합성, 회화성 등이지만, 그림을 그리는 실력보다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주제 부합성에 보다 중점을 둔다는 점이 여타 그림 공모전과 차별화 되는 부분이다.
수상작은 6월 중 주니어닥터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 일정은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은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과학문화 활동인 ‘주니어닥터’의 올해 프로그램 중 하나로 간주되어 참가자 전원에게 1개의 프로그램 참가를 인정하는 특전도 제공된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