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현우진 등 수능 인기 강사들이 소속된 메가스터디 2020 대입 합격 결과 및 장학생 명단이 발표되면서 수험생 및 학부모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메가스터디에 따르면, 2020 수능 전 과목 만점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업계 최다 기록을 세웠으며, 대입 수시/정시 합격자 수는 2001년 이후 역대 최다 규모를 자랑한다고 밝혔다.
또한 메가스터디의 2020 메가패스를 수강하고 서울대 수시에 합격한 수험생은 총 1041명으로 이는 전년대비 37% 상승한 수치이다. 그 외 주요 대학별 메가스터디 대입 합격자수는 ▲연세대/고려대 2471명, ▲전국 의치한 의대 1543명이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는 “현우진, 조정식, 김동욱 강사를 포함한 전 영역 최강 선생님들과 수험생의 열정이 만나 최고의 합격 결과를 만들었다”며, “올해에도 현우진 강사를 포함한 강사진 황금라인업이 탄탄하고, 0원 메가패스 수강 현황이 우수한 만큼 더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20 수능 만점자 중 메가스터디 수학 현우진 강사의 ‘뉴런’ 강좌를 수강한 것으로 화제를 모은 전OO군은 “이번 수능의 경우 현우진 선생님이 옆에서 말씀 주신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문제가 그대로 나왔다. 현우진 선생님을 선택하는 것이야말로 수능 수학을 잘 보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메가스터디의 2020학년도 대학별 합격 결과와 현우진 강사 외 주요 영역 강사에 대한 수능 만점자들의 수강 후기는 메가스터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