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2020년 장학금' 전달식

김태오(오른쪽) DGB금융그룹 회장이 19일 대구시 대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해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DGB금융김태오(오른쪽) DGB금융그룹 회장이 19일 대구시 대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해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DGB금융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이 19일 DGB대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2020년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학업 여건을 감안해 조기 진행한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는 각 지역대학(원)을 대표해 24명의 학생이 참석했으며, 총 117명의 대학(원)생들에게 1억9,3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했다. 특히 기존 지원중인 법학전문대학원과 함께 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연구하는 이공계 대학생원들의 지원이 이번 전달식부터 추가돼 보다 다양한 분야의 연구학생들을 지원하게 됐다.

관련기사



한편,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은 지역 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과 교육 여건 등을 개선해 지역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1990년 설립돼 현재까지 6,000여명의 학생들에게 86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태오(오른쪽 여섯번째) DGB금융그룹 회장이 19일 대구시 대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해 학생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DGB금융김태오(오른쪽 여섯번째) DGB금융그룹 회장이 19일 대구시 대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해 학생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DGB금융


송종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