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형 기술(VR) 선도 프롭테크 기업 ㈜올림플래닛(대표이사 권재현)은 분양 진행 중인 광주 '포플레이 첨단'에 집뷰 솔루션을 제공, 분양 관련 관심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 포플레이 첨단은 현재 광주 첨단지구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한 광주 '더 시너지 첨단'의 시행사, ㈜시너지타워(대표이사 정정원)의 신규 분양 사업지로, 세련된 외관과 복층 구조, 중정 등이 반영된 차별화된 상품을 실감형 기술을 통해 구현한 상태다.
'더 시너지'의 집뷰 도입은 지난 광주 '더 시너지 첨단' 분양에 이어 두 번째로, 상가 분양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품격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 가상현실 기술 기반 실감형(AR, VR) 부동산 콘텐츠 솔루션 집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부동산 산업의 디지털화 트렌드로 인해 이미 대림산업을 비롯해 포스코건설, 신세계건설, 현대건설, 신영 등 국내 굴지의 건설사 및 시행사 사업지에 도입되어, VR기반 사이버모델하우스, 견본주택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실감형 VR 기술을 통해 사업지 공간을 실제와 가깝게 구현해 기존에 경험하기 어려웠던 공간 정보를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주거용 부동산 이외에도 상가,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분양 시에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업지 입지 정보 또한 360도 드론 촬영물을 기반으로 교통, 학군,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을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집뷰 솔루션을 제공하는 올림플래닛의 안호준 이사는 "상가 분양 시 그동안 눈으로 확인이 어려웠던 사업지 정보를 실감형 기술(VR)을 통해 준공 전에도 볼 수 있게 됐다"며 "상가, 오피스텔 등의 수익형 부동산도 집뷰 솔루션 수요층이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주 '포플레이 첨단'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동에 위치하는 펍(Pub)·바(Bar) 등 엔터테인먼트 목적의 복층형 5층 상가로, 이 지역 상권을 대표하는 광주 '더시너지 첨단'과 함께 향후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