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와이즈유,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연구활동비 지원·교육·워크숍 등 다양한 혜택 받아

와이즈유 사이버보안학과가 ‘2020년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 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와이즈유 사이버보안학과가 ‘2020년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 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가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소길자 와이즈유 사이버보안학과 책임교수는 “학과 전공동아리 ‘포커스’(Focus)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암호포럼, 국가정보원이 공동 추진하는 ‘2020년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올해 5회째인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암호 기술 분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암호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한다. 올해는 와이즈유 ‘포커스’를 비롯한 9개 대학의 암호동아리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업에 선정된 동아리는 연구활동비 지원은 물론 암호교육, 워크숍 등에 참여하는 다양한 특전과 혜택을 받는다.

관련기사



포커스 동아리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동안 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정보보호 기술력 및 윤리관 함양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 자체 연구활동, 취창업 활동 등을 지원 받아왔다.

포커스 동아리를 이끌고 있는 박은혜(사이버보안학과 3학년) 회장은 “보안 산업 분야에서 암호기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포커스가 대학 암호동아리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면서 “암호를 통한 새로운 정보보안 가치와 인식 확산, 암호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