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천안성성2지구 A1블록에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조감도)’를 6월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38층, 8개동, 전용면적 74, 84㎡ 총 1,02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신도시급으로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성성지구 중심에 위치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우건설이 푸르지오 3차에 이어 성성지구에 네번째로 공급하는 단지로 천안·아산 지역의 최고 브랜드 ‘푸르지오’ 타운으로 형성될 것이 기대된다.
단지는 번영로와 삼성대로를 이용해 지역내 이동이 수월하며,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 등의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성성초등학교를 걸어서 갈 수 있고 유치원·초·중교(2023년 개원 및 개교 예정) 부지도 인접해 있다. 성성지구 내 다수의 공원 부지가 위치해 있고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도 2021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라 풍부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기업체들이 입점해 있는 천안3산업단지가 가까워 배후주거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정부가 수도권 및 지방 대부분 택지지구에 올 8월부터는 전매를 전면 금지하겠다고 예고함에 따라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정책 시행 전 수혜를 받는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에 들어서며 6월 중 사이버모델하우스로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