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가 지난 8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LG 벨벳 타임랩스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벨벳의 오묘한 후면 색상과 타임랩스 등 카메라 기능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 타임랩스는 촬영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기능이다.
LG스마트폰으로 벨벳의 4가지 색상(일루전 선셋,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이 연상되는 풍경을 1분 이하의 타임랩스로 촬영하여 출품하면 된다. 출품 영상을 LG 모바일 인스타그램에 안내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완성도와 벨벳 컬러를 잘 담아냈는지 등을 심사한다.
LG전자는 우수작 4개를 선정해서 벨벳을 증정한다. 당선자는 내달 중순 개최 예정인 ‘LG 벨벳 디지털 전시회’에 벨벳으로 촬영한 타임랩스 영상도 출품해야 한다. 이 외에도 참가상 수상자 20명은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받는다.
벨벳은 카메라 3개와 플래시가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 세로 방향으로 배열된 ‘물방울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 등 디자인을 강조한 스마트폰이다.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레코딩,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각각 조절할 수 있는 ‘보이스 아웃포커스’ 등을 담아 손쉽게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
신재혁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LG 벨벳 출시 후, 매력적인 디자인과 유용한 기능들이 고객 호평을 받고 있다”며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