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주식 초고수는 지금]'코로나19 치료제 기대' 셀트리온 사들이고, 에이비엘바이오 팔아

셀트리온 이틀째 초고수 매수 순위 1위 유지

에이비엘바이오는 매수2위·매도 1위 차지

5조 기술수출 계약 알테오젠도 거래 활발

전반적으로 제약바이오주가 순위 상위권







25일 오전 증시에서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셀트리온,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은 에이비엘바이오(298380)로 집계됐다.

이날 미래에셋대우 엠클럽에 따르면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고수들은 이날 개장부터 오전 11시까지 셀트리온을 가장 많이 사들였다. 국내 대표 바이오시밀러 기업 중 하나로 꼽히는 셀트리온은 최근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된 자가면역질환 환자의 상태를 크게 개선했다는 연구 결과와 함께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1상에 곧 착수한다는 계획으로 주목 받고 있다.


초고수들의 매수 상위 2위는 에이비엘바이오, 3위는 알테오젠(196170), 4위는 두산퓨얼셀(336260) , 5위는 제넥신(095700) 순으로 나타났다. 매도 상위 종목은 에이비엘바이오, 알테오젠,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셀트리온, 카카오(035720) 순이다.

관련기사



전일 이중항체 플랫폼의 작용기전(MOA) 연구결과를 발표한 에이비엘바이오는 매수 2위에 올랐으나, 매도도가 가장 많이 이뤄졌다. 전일 4조7,000억대 기술수출 계약 체결 소식을 전한 알테오젠도 매수 매도 모두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다만 주가는 전일 10% 넘게 하락한데 이어 이날도 3%대 하락하는 모습이다.

한편 전 거래일인 지난 23일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 상위 5개는 셀트리온, 동진쎄미켐, 아난티, 셀트리온제약(068760), 에이비엘바이오 순이었다.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판 종목은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에이비엘바이오, 알테오젠, 카이노스메드 순이었다. 매수매도 상위권 대부분을 제약·바이오주가 차지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데이터는 미래에셋대우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