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여행단신] 에버랜드, IT 주차시스템 운영 실시 外

에버랜드가 이용객 편의를 위해 7월부터 IT 주차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사진제공=에버랜드에버랜드가 이용객 편의를 위해 7월부터 IT 주차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사진제공=에버랜드



에버랜드, IT 주차시스템 등 편의시설 업그레이드

에버랜드가 ‘IT 주차시스템’ 도입 등 이용객 편의를 대폭 개선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이달에 처음 도입된 IT 주차시스템은 실시간 주차 현황 데이터를 수집해 정문 주차장 이용 가능여부는 물론 가장 빠르게 주차할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카카오내비 앱에서 ‘에버랜드’를 검색하면 정문 주차장의 잔여 주차대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만차가 예상될 경우 알림과 함께 다른 주차장을 추천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지난 5월에는 11개 노선버스 정류장이 에버랜드 정문 주변으로 이전한 상태다. 에버랜드는 30여 개의 화장실을 올해 말까지 순차적으로 리뉴얼할 계획이다.

한화리조트, 물놀이시설 입장 제한 및 축소 운영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올여름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워터파크 방역 활동을 진행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시간당 350명으로 입장을 제한한다. 실내 썬베드 거리두기는 물론, 카바나 텐트, 파고라, 실외 썬베드 시설도 50% 축소 운영한다. 경주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는 매표소와 개인 로커 등 고객 주요 이동 동선에 상시 방역을 실시하고, 푸드코트 테이블은 추가 공간을 확보해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양평 수영장에서는 성수기 입장객을 최대 수용인원의 50%로 축소해 운영하고, 입장 시 발열 체크 및 출입자 명단을 작성하도록 했다.

관련기사



야놀자, 한국철도공사와 ‘대구·경북 만원의 행복여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7월 1~19일 ‘대구·경북 만원의 행복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대표 피해지역인 대구·경북의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해당 기간 중 대구, 경북지역행 KTX(김천구미, 신경주, 포항, 동대구행)와 숙소를 함께 예약하면 1만원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야놀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KTX만 이용하는 경우에도 결제금액의 1%를 야놀자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 간편결제 앱 ‘차이’로 결제할 경우 5% 추가 할인(최대 2,000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알로하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출시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호캉스족들을 위한 하와이 콘셉트의 ‘알로하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선보인다. 알로하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브로드웨이 조식 2인 & 하와이안 바비큐 디너 뷔페 2인, 알로하 망고 빙수, 뮤지컬 김종욱 찾기 티켓 2매 등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예약 시 별도로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이 제공된다. 패키지 예약은 8월까지이며, 가격은 디럭스 객실 기준으로 29만8,400원(세금 포함)부터다.

최성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