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남도의회 제11대 후반기 의장에 김한종 의원 선출

부의장에 구복규·김성일 의원, 7개 상임위원장도 선출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



전남도의회는 30일 열린 제11대 후반기 의장선거에서 김한종(장성2, 민주당) 의원을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신임 김한종 의장은 “도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소통하는 의회로 만들어 꿈과 행복으로 희망찬 전남도의회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드린다”면서 “모든 의사결정이 투명하고 건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의원들과 함께 협력하고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한종 의장은 주요 공약으로 △열린 의회·강한 의회 구현 △의정활동 홍보 강화 △의원 지역숙원사업 해결 예산 증액 △도의회 정무특보 임명 △의회 민원소통위위원회 구성 추진 등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장성 출신 김한종 의원은 제7대 전남도의회 예산결산위원장, 제9대 전남도의회 농수산환경위원장, 제11대 전반기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이날 부의장으로 구복규(화순2, 민주당)·김성일(해남1, 민주당)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또 7개 상임위원장으로는 △의회운영위원장 전경선(목포5, 민주당) △기획행정위원장 박문옥(목포1, 민주당) △보건복지환경위원장 강정희(여수6, 민주당), △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이현창(구례, 민주당),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최무경(여수4, 민주당) △농림해양수산위원장 정광호(신안2, 민주당) △교육위원장 유성수(장성1, 민주당)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무안=김선덕기자 sdkim@sedaily.com

김선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