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SEN]알파홀딩스, 투자사 美 온코섹 코로나백신 임상 기대감↑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알파홀딩스(117670)가 투자한 미국 신약개발회사 온코섹이 코로나 백신 임상 기대감에 주가가 전날 하루 42%가 오르면서 알파홀딩스가 상승세다.

14일 오전 10시 8분 현재 알파홀딩스는 전 거래일보다 5.28% 상승한 4,39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프로비던스 암 연구소(Providence Cancer Institute, PCI)가 온코섹과 공동으로 개발중인 코로나백신(CORVax12)이 한 미국 NBC TV 계열사 KGW NewsChannel8 의 방송 프로그램 Straight Talk 쇼에서 소개됐다.

관련기사



프로비던스는 현재 개발중인 백신의 동물임상에서 효과를 확인하였으며, FDA에 데이터를 제출하였다고 설명하였다. 향후 7월 말까지 FDA로부터 임상 1상 승인이 예상되며, 승인 이후 8월 임상 1상이 시작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현재 코로나 임상 개발 중인 백신은 전 세계적으로 약 20개에 달하며 미국에서는 3개에 불과하다. 프로비던스가 연구하는 코로나 백신은 면역항암제 인터루킨-12를 동시에 투여하여 면역반응을 증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온코섹의 인터루킨-12을 활용한 플랫폼이 우수하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에서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