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굳게 닫힌 전시회, 온라인으로 만나다... 씨에스글로비즈, 군, 방위 산업 3D 가상 전시회 개최

세계보건기구 WHO가 팬데믹(pandemic, 세계적 대유행) 선언한 코로나19가 우리 삶의 많은 것을 변화시키고 있다.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사람 간 거리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작으로 접촉하지 않고도 생활하는 언택트 문화가 일상화되고 있다.

언택트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비대면으로도 모든 소비와 생활이 가능한 온라인 산업은 크게 성장하고 있지만, 각종 오프라인 전시회들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면서 줄줄이 취소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이로 인해 상당수 기업들 역시 전시회에 직접 참여할 수 없다 보니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도 점점 협소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새로운 비대면/언택트 시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에 가상 전시회를 도입, 굳게 닫힌 전시회를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한 ‘씨에스글로비즈’가 주목받고 있다.




▲ 온라인 통한 3D 가상 전시회 국내 상륙

㈜씨에스글로비즈는 러기드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 기업 Getac의 한국 공식 파트너社로써 이번에 Getac에서 진행하는 ‘3D 군, 방위 산업 가상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다.

국방 가상 전시회에서는 국방 업계의 5가지 주요 기술 응용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이에 Getac의 러기드 솔루션이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 있다. 증강현실, 가상현실 및 혼합현실과 유사하게 고객과 원격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통해 진행되며,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소통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가상 플랫폼 방문자는 최신 3D 기술을 통해 Getac의 러기드 제품을 직접 현실에서 마주한 것과 같이 생생하게 접할 수 있고, 제품의 주요 기능 및 디자인 등에 대한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러기드 제품 및 기술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분석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군, 방위 산업 맞춤 Getac 러기드 제품 눈길

러기드 제품이란 먼지, 충격, 진동, 물, 폭발 위험이 있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견고한 제품군으로, 다양한 악조건에도 안전한 사용을 보장하는 내구성이 강화된 특수 제품이다.

다양한 러기드 제품 중에서도 올해 6월 출시된 신제품 ‘B360 러기드 노트북’이 눈길을 끌고 있다. B360 러기드 노트북은 비즈니스용 지택 B360, 전문가용 B360프로 총 2가지 모델로 구성돼 있으며, 최신 10세대 인텔 i7·i5 프로세서를 내장하고 탁월한 CPU 성능과 탄탄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지택 B360 프로’는 B360의 핵심 기술 사양은 물론, 군사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중요한 여러 기능과 옵션까지 추가로 제공하고 있으며, 핫스와프가 가능한 대용량 듀얼 배터리는 충전 시 일반 배터리보다 오래 사용 가능하고 속도 저하 없이 많은 작업을 동시 수행할 수 있다. 추가된 시리얼 포트로 단말기에 레거시 및 맞춤 군사 장비를 바로 연결할 수 있는 편리함 덕분에 막힘없이 군, 방위 산업에 활용할 수 있다.

㈜씨에스글로비즈 오세록 대표는 “이가 없으면 잇몸이란 말이 있지 않은가? 코로나로 직접 전시회를 볼 수 없다면 온라인을 통해 가상 전시회를 진행하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며, 이번 군, 방위 산업 가상 전시회를 국내에서 진행하게 됐다”라며 “가상 현실 만남이라는 새로운 채널을 통해 국내 굴지의 기업들에게는 신규 영업 기회를 창출하고, 고객들에게는 최고 수준의 러기드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방위 산업을 위한 가상 전시회는 씨에스글로비즈 홈페이지에서 ‘가상 전시회’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