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현대차 "모빌리티의 미래, 직접 보고 즐기세요"

고양 모터스튜디오 새단장

쇼핑·건강체크 가능한 '에스 링크'

수소차·자율주행 콘텐츠 등 다채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전경./사진제공=현대차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전경./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알리기 위해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중심으로 전시·강연·유튜버 협력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관람객들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현대차(005380)가 그리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보다 생생하게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는 먼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인 상설전시공간을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새롭게 단장했다. 현대차가 추구하는 친환경 이동성, 이동의 자유, 연결된 이동성을 테마로 전시 콘텐츠를 강화해 관람객들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방문고객은 전시공간 내 마련된 넥쏘 모형부품 등을 통해 수소연료전지기술의 원리를 알아볼 수 있으며 음식주문과 건강체크·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미래형 모빌리티 ‘에스 링크’에 탑승해볼 수도 있다.

관련기사



음식주문·건강체크·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미래형 모빌리티 ‘에스 링크’의 모습./사진제공=현대차음식주문·건강체크·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미래형 모빌리티 ‘에스 링크’의 모습./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는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의 미래 모빌리티 전시공간을 소개하는 유튜브 리뷰 콘텐츠 ‘퓨처 라이브’도 진행한다. 자동차·인문학·과학 등 각 분야의 유튜버들이 직접 진행한다. 오늘 25일에는 과학 유튜버 ‘긱블’이 수소에너지 및 수소전기차의 원리를 소개하고 31일에는 조승연 작가가 ‘조승연의 탐구생활’ 채널을 통해 모빌리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소개한다. 다음달 2일에는 현대차 공식 유튜브 채널 ‘어바웃 현대’를 통해 자동차 유튜버 ‘오토소닉스’가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넥쏘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포럼·토크프로그램이 확대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모터스튜디오는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다양한 전시·이벤트를 지속 개최해 현대차의 수소연료전지기술·자율주행기술·커넥티비티기술 등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지난 2014년 자동차를 의미하는 ‘Motor’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Studio’의 뜻을 담아 브랜드 체험공간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을 개관했다. 이후 하남·고양·러시아 모스크바·중국 베이징 등 3개국, 5개 거점으로 확대했다.


박한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