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제2금융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 지원" OK저축은행,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OK저축은행 직원과 학교 관계자, 학생들이 지난 22일 경기 안산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에서 금융교육을 마치고 손가락으로 ‘OK’사인을 보이고 있다./사진제공=OK저축은행OK저축은행 직원과 학교 관계자, 학생들이 지난 22일 경기 안산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에서 금융교육을 마치고 손가락으로 ‘OK’사인을 보이고 있다./사진제공=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이 지난 22일 경기 안산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에서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창수 OK저축은행 고객만족팀장은 생활 속 금융 노하우를 주제로 금융기관의 종류 및 특성, 재무 설계, 용돈 기입장 작성을 통한 예산 계획 수립, 신용관리의 중요성, 주택청약종합저축 소개 등을 설명했다. 최근 유행하는 금융 사기 종류 및 피해 현황, 보이스피싱 예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안산디자인문화고와 자매결연을 맺은 후 5년째 1사1교 금융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OK저축은행 내부 전문가가 고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직접 교재를 제작하고 학생들의 피드백을 받아 교육에 반영하는 등 맞춤형 금융 교육도 개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금융 교육 외에도 OK저축은행은 시청각 교육을 위해 텔레비전을 기증하고 교내 치어리더 동아리를 초청해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프로배구단’ 경기에서 공연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종류의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1사1교 금융 교육은 정규 교과 과정에서 배울 수 없지만 일상생활에 필요한 금융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꿈나무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