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야, 너두 할 수 있어”…야나두,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 출시

인증·보상 게임요소 활용해 목표달성 돕기

어학공부·운동·독서 등 다양한 ‘두잇’ 활용

유캔두 통해 ‘주4.5일 근무’ 복지제도 도입

“소셜 러닝 커머스로 진화 계획... 수익화 시동”

야나두의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 이용화면/사진제공=야나두야나두의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 이용화면/사진제공=야나두



카카오(035720)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는 ‘인증’과 ‘보상’이라는 게임적 요소를 통해 서로의 목표달성을 돕는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를 공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키즈와의 합병 후 내놓은 첫 서비스인 유캔두에서 이용자들은 ‘두잇(do-it)’이라는 다양한 미션, 목표, 도전에 참여하고 인증하면 성공지원금(UCD)을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성공지원금이 쌓이면 상품권 등으로 현금화할 수 있다.

두잇은 어학공부, 운동, 다이어트, 독서 등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예를 들어 ‘습관을 위한 14일’ ‘일주일만 도전해보기’ 등 프로모션에 참여해 성공지원금을 걸고 ‘매일 푸쉬업 50회’ ‘하루 10분 경제뉴스’ ‘1일 1 외국어 문장 외우기’ ‘2주간 뽀송한 피부를 위한 물 마시기’ ‘매일 영양제 챙겨먹기’ 등 다양한 두잇을 개설할 수 있다.


아울러 야나두는 유캔두를 통해 이색 복지제도를 도입했다. 유캔두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주 5일 9시 정시 출근’이라는 두잇을 만들어 95% 이상 이에 성공하면 금요일 오후에는 근무하지 않는 ‘주 4.5일 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 동기부여 플랫폼을 통해 야나두 임직원부터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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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철 야나두 공동대표는 “유캔두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의 작은 성취가 모여 큰 성공을 이루는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면서 “가령 부모님이 아이가 일찍 일어나기 원한다면 함께 7시 기상 미션을 설정하고 공동 목표를 달성 후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야나두는 유캔두를 전체 교육 콘텐츠와 커머스까지 포괄하는 ‘소셜 러닝 커머스’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다양한 디지털 교육 상품과 학습교재 등을 경험해보고 직접 구입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이 하반기에 추가된다.

김 대표는 “연말까지 기업과 브랜드의 참여를 확대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소셜 러닝 커머스’로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주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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