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SEN]한국비엔씨, 코로나19 치료제 대만 골든바이오텍과 공동개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한국비엔씨(256840)가 미국 FDA 임상2상 승인을 받은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을 대만 골든바이오텍과 공동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7일 오후 2시 16분 현재 한국비엔씨는 전 거래일보다 3.92% 상승한 3,18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한국비엔씨는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와 8월 6일자로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 ‘안트로퀴노놀’ 공동임상, 허가 및 제품화에 협력키로 하고 상용화시 한국 판권을 확보하도록 하는 상호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관련기사



한국비엔씨는 ‘안트로퀴노놀’에 대해 올해 7월 미국 FDA로부터 코로나 치료 임상2상계획승인을 받아 임상시험 중으로, 순조롭게 진행시 2021년 1분기 긴급사용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트로퀴노놀’은 승인됐거나 개발 중인 다른 약물과 달리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섬유화 효과를 모두 보유했고, 해당 후보물질로 진행중인 항암치료 임상 등에서 적은 부작용이 입증돼 코로나19 치료 임상시험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도 상당부분 감소시킬 수 있는 기대효과도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양사는 안트로퀴노놀 생산시설을 건설 중으로, 올해 안에 준공예정인 세종시 소재 한국비엔씨 공장에서 추가 생산 및 새로운 제형 안트로퀴노놀 생산에 대해서도 협의했으며 코로나19 치료 외 다른 분야 치료후보물질 개발, 제조, 판매도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협의해 나가기로 한 것으로 전해진다.

/one_sheep@sedaily.com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