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행복청, ‘공동캠퍼스 입주설명회’ 온라인 개최

8월 27일 오후 2시 행복청 유튜브 진행

임대료 등 공동캠퍼스 입주에 관한 사항 설명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이달 27일 ‘공동캠퍼스 입주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당초 입주설명회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실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재 확산에 따른 감염확산의 위험도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전환됐다.

이번 입주설명회는 8월 27일 오후 2시에 행복청 유튜브에서 실시되며 ‘공동캠퍼스’의 조성현황 및 임대료, 분양가, 입주절차, 입주심사기준 등 입주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설명될 예정이다.


‘공동캠퍼스’는 다수의 대학·연구기관이 공동으로 입주하여 교사·지원시설 등을 공동 이용하는 신개념 대학으로 ‘임대형캠퍼스’와 ‘분양형 캠퍼스’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공동캠퍼스’ 사업시행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이며 대상지는 집현리(4-2생활권)내 대학용지(4-2·4-7·4-8·4-9) 약 60만㎡ 규모 부지다. 총사업비는 약 2,000억원으로 2024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안정희 행복청 도시성장촉진과장은 “이번 입주설명회에 입주를 위한 실질적인 내용을 담은 만큼 관심 있는 대학과 연구기관 관계자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입주설명회를 시작으로 후속 일정 역시 차질 없이 추진해 ‘공동캠퍼스’를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