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로 유럽시장 공략한다

인스타뷰 냉장고와 컨버터블 냉장고 유럽 출시

다음달 개최되는 IFA에서 온라인으로도 공개




LG전자(066570)는 프리미엄 신제품인 인스타뷰 냉장고와 컨버터블 냉장고를 유럽에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569L 용량의 LG 인스타뷰 냉장고는 상냉장·하냉동 제품이다. 제품 하단 냉동칸에서는 지름 약 5㎝인 동그란 얼음을, 상단 얼음 디스펜서에서는 각얼음과 조각얼음을 각각 만들 수 있다.

해당 제품의 ‘UV나노’(UVnano) 기능은 자외선 LED가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의 박테리아를 99.99% 살균해 준다.

LG전자 인스타뷰 냉장고.LG전자 인스타뷰 냉장고.


386L 용량의 LG 컨버터블 냉장고는 냉장 전용 제품과 용량 324리터의 냉동전용 제품 2가지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여러 칸에 다양한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나눠서 보관할 수 있다.


이들 신제품 2종은 냉장고 내부를 설정온도 기준 ±0.5도(℃) 이내로 유지시켜 음식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도록 하는 ’24시간 자동 정온‘ 기능을 비롯해 냉장칸 맨 뒤에서 나오는 냉기가 냉장고 도어까지 고르게 냉각시키는 ’도어쿨링+‘ 기능 등을 갖췄다. 또 회전운동이 아닌 직선운동을 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관련기사



LG전자 컨버터블 냉장고.LG전자 컨버터블 냉장고.


LG전자는 인스타뷰 냉장고와 컨버터블 냉장고를 다음달 말 스웨덴에서 출시한다. 이어 내년 상반기까지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20여개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다음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가전전시회(IFA2020)에 맞춰 준비한 3D 가상 전시장에서도 소개한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해외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주요 기능들을 차별화한 신제품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철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