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오늘밤 펼치는 갤럭시Z폴드2…"화면 더 넓히고, 두께 더 슬림하게"

1일 밤 美서 언팩행사 통해 데뷔

펀치홀 디스플레이, 주사율 120Hz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의 공개행사가 임박하면서 전세계 스마트폰 소비자와 관련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신작은 전작 대비 화면이 훨씬 커지고, 두께는 얇아지며 내구성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9월 1일 오후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 2’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자사의 세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의 세부 사양과 혁신적인 사용자경험(UX), 출시 일정 등을 공개한다. 지난 5일 언팩 당시 갤럭시Z폴드2의 일부 성능만 밝혀졌다.

갤럭시Z폴드의 화면은 더욱 커졌다. 절반으로 접었을 때 겉면에 드러나는 커버 디스플레이는 갤럭시폴드(4.6인치)보다 커진 6.2인치다. 전작은 펼치면 7.3인치였지만 갤럭시Z폴드2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7.6인치다. 펼쳤을 때 두께도 6mm로 전작(6.9mm)에 비해 얇아졌다.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사진제공=삼성전자


디스플레이 소재로 초박막강화유리(UTG)가 탑재됐다. UTG는 전작에 사용된 플리스틱 소재인 투명 폴리이미드(PI)보다 강도가 더 세다. 카메라 구멍만 남겨 놓고 전체를 화면으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전작 갤럭시폴드에서 화면 위쪽을 가리던 ‘노치’ 디자인이 사라진 것이다. 디스플레이 주사율은 120Hz로 향상됐다. 주사율이 높아질수록 화면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볼 수 있어서 고사양의 게임 등을 할 때 유용하다.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 2 초대장/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 2 초대장/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는 앞서 출시됐던 ‘갤럭시Z플립’처럼 플렉스 모드(Flex mode)를 지원한다. 플렉스 모드는 일정 각도로 펼쳤을 때 위·아래 화면이 분할되는 기능이다. 가령 갤럭시Z폴드2를 가로로 세우고 사진을 촬영할 때 상단 화면에서는 카메라가 비추는 모습을 확인하고 하단 화면에서는 카메라 모드를 조절할 수 있다. 삼성닷컴을 통해 구매시 힌지 색상을 플래티넘 실버, 리치 골드, 루비 레드, 사파이어 블루 등에서 추가로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폴드2 루비레드(왼쪽부터) 힌지, 플래티넘 실버 힌지, 리치 골드 힌지/삼성닷컴 캡처갤럭시Z폴드2 루비레드(왼쪽부터) 힌지, 플래티넘 실버 힌지, 리치 골드 힌지/삼성닷컴 캡처


가격은 전작(239만8,000원)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삼성전자 영국 홈페이지에서 갤럭시Z폴드2의 가격이 전작(1900파운드)보다 저렴한 1799파운드(약 284만원)로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명품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페이만의 특화된 전용카드 ‘삼성페이카드’를 출시하며 모바일결제 생태계를 강화에 나섰다. 이 카드는 삼성페이를 통한 결제시 할인 혜택을 주며, 삼성페이 앱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고, 실물카드로도 발급된다. 또한, 삼성페이 해외 결제 서비스도 시작된다.




김성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