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아이엘사이언스,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 론칭

급성장 탈모 예방 시장 주목

두피 케어기기·샴푸 선보여

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열린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론칭 행사장에서 모델들이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아이엘사이언스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열린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론칭 행사장에서 모델들이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아이엘사이언스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가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를 선보인다.

10일 아이엘사이언스는 두피 케어 기기와 탈모 증상 완화 샴푸 등을 포함해 폴리니크라는 전문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폴리니크(FOLLINIC)는 모낭(FOLLICLE)과 전문 병원(CLINIC)의 합성어로, 탈모의 근원인 두피 속 모낭의 건강을 책임지는 전문가라는 진정성을 담아 이름이 지어졌다. 심볼마크는 사람의 얼굴과 결합된 무성한 나무 이미지를 통해 풍성한 모발을 염원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담았다. 아이엘사이언스 측은 “지난해 1조원, 2022년까지 1조 6,000억원으로 급성장이 예상되는 탈모 케어시장을 겨냥해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새 브랜드의 대표 제품으로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와 자회사 아이엘바이오를 통해 개발한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토닉’으 내세웠다.

관련기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다.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 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제품이다. 약 400g으로 무게가 가볍고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실질적인 효과를 검증 받은 바 있다.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토닉’은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 유래 복합물인 ‘내츄럴 마린 콤플렉스(Natural Marine Complex)’가 함유돼 두피·모발 케어 효과를 극대화한다.

한편 지난 9일 론칭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수년 간의 연구개발 노력 끝에 마침내 탈모 예방을 위한 폴리니크 제품군을 세상에 선보이게 됐다“며 “일상에서 겪는 결핍을 혁신 기술로 극복하는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하는데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