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BTS, 美 투데이쇼 서머콘서트 출연

다이너마이트·앙팡맨 두 곡 열창

진행자 “글로벌 뮤직 센세이션”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인기 아침 방송에서 다이너마이트(Dynamite)와 앙팡맨(Anpanman)을 열창했다.

BTS는 10일 오전(현지시각) 미국 NBC 유명 모닝쇼 ‘투데이 쇼(TODAY Show)’의 서머 콘서트 시리즈인 ‘2020 시티 뮤직 시리즈’에 출연했다.


시티 뮤직 시리즈는 NBC가 매해 여름에 진행하는 콘서트로 미국 내 영향력 있는 인기 가수가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지난 5월 시작한 올해 콘서트에는 지금까지 찰리 푸스, 리키 마틴, 클로이 앤 할, 블레이크 쉘톤, 래스칼 플래츠, 앨라니스 모리셋, 루크 브라이언, 팀 맥그로 등이 참여했다.

관련기사





BTS는 이날 무대에서 지난 2018년 5월 발매한 정규 3집 수록곡 앙팡맨과 지난달 21일 발표해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한 다이너마이트를 선보였다. 투데이쇼의 진행자들은 무대에 앞서 BTS를 “최초로 영어로 부른 최신 싱글 곡 다이너마이트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놀랍지도 않게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에 오른 ‘글로벌 뮤직 센세이션’”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BTS는 오는 17일(한국시각)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와 19일 대규모 음악 축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에도 출연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빅히트

송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