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남대, 영어권 ‘해외취업설명회’ 온라인으로 진행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가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해외취헙설명회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한남대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가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해외취헙설명회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한남대



한남대가 국내 취업시장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해외취업설명회를 마련했다.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는 10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회의시스템(ZOOM)을 활용한 ‘2020년 온라인 해외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해외취업전문기업인 프로액티브러닝 인재개발팀 박해나 이사를 초청,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 영어권 해외취업을 위한 준비사항과 채용조건, 업무내용에 대한 사례분석과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미국 내 한국자동차 부품 품질관리부서 등 이공계열 분야의 취업 정보가 집중적으로 제공됐다.

관련기사



정부가 지원하는 ‘K-MOVE 스쿨’, 청년해외진출 프로그램 등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 높았다. K-MOVE 스쿨은 해외 취업이나 창업을 원하는 만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원하는 맞춤형 어학, 직무능력 교육과정과 해외취업 프로그램을 연계해 국비를 지원한다.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해외취업시 갖춰야 할 어학능력, 직무이해, 사전실습경험 등 실질적인 정보들을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해외취업의 주요 과정에 대해 취업자 특강 및 성공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해외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