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노루페인트, 전용 앱 첫 론칭…색상자료·시공사례 한눈에




노루페인트(090350)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제품 정보를 스마트폰 앱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16일 노루페인트는 대리점 등 일선 판매조직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본사와 대리점이 사용할 수 있는 노루페인트 전용 앱 ‘노루 파워업’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 앱을 통해 본사와 대리점 간에 쉽게 소통할 수 있고, 각종 교육 자료 배포는 물론 컬러 트렌드, 색상 데이터, 시공 사례 등 디지털 상담 자료도 공유한다. 판매 직원이 이 앱으로 제품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고객 상담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매장 중심인 페인트 업계에 디지털 콘텐츠가 접목해 변화를 처음 시작했다는 게 노루페인트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사용자 또한 이 앱을 설치하면 제품 인증서, 카탈로그, 시공사례 등을 바로 확인 찾아볼 수 있다. 앱에는 카테고리로 구분된 약 500여개의 시공 사례와 컬러 시편 그리고 조색 가능한 3,800여개의 컬러칩이 내장돼 있다. 기존 시공이나 셀프 페인팅 사례를 찾아보면서 집에 맞는 도장을 계획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 자료를 통해 셀프 시공 방법과 인테리어 정보도 앱에서 알아볼 수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세대 전환을 맞고 있는 페인트 업계에서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앱이 대리점에 안착해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 몰과도 경쟁할 수 있는 차별점이 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