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아기판다 이름 지어주세요"

에버랜드, 내달 11일까지 유튜브 등 SNS통해 공모

공모한 이름은 투표 통해 최종 선정…28일 발표

생후 50일을 맞은 아기판다의 모습/사진제공=삼성물산생후 50일을 맞은 아기판다의 모습/사진제공=삼성물산




지난달 생후 30일된 아기판다의 모습. 삼성물산은 이 판다의 이름을 공개적으로 모집한다./사진제공=삼성물산지난달 생후 30일된 아기판다의 모습. 삼성물산은 이 판다의 이름을 공개적으로 모집한다./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028260)이 에버랜드에서 태어난 국내 첫 아기 판다의 이름을 공개 모집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지난 7월 20일 국내 유일의 자이언트 판다 커플 러바오(수컷, 만 8세)와 아이바오(암컷, 만 7세) 사이에서 태어난 암컷 아기 판다의 이름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


국내에서 최초로 태어난 이 아기 판다는 생후 60일이 지난 현재 몸무게가 10배 이상 늘었으며 모녀가 함께 하는 특별 보금자리에서 사육사들의 정성 아래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 판다는 몸무게 200g 수준의 미숙아 상태로 태어나 초기 생존율이 매우 낮다. 이 때문에 보통 아기판다의 건강 상태가 안정기에 접어드는 생후 100일 무렵 이름을 지어주고 있다.

관련기사



생후 50일이 된 아기판다가 엄마 아이바오 품에 안겨있다./사진제공=삼성물산생후 50일이 된 아기판다가 엄마 아이바오 품에 안겨있다./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이 날부터 내달 11일까지 에버랜드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등 SNS 채널과 판다월드 현장 등에서 온·오프라인 공모를 진행한다. 동시에 주한 중국대사관 공식 위챗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투표 결과를 종합해 아기 판다가 100일을 맞는 10월 28일 이름을 발표할 예정이다.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Z 폴드2, 에버랜드 이용권, 에버랜드 한정판 꿀잼 패키지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구체적인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에버랜드는 아기 판다의 철저한 건강관리와 외부환경 적응과정 등을 거쳐 이르면 연내 일반 공개를 검토하고 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