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079550)은 21일 전북 전주시 전북도청에서 전북도, 군산시, 군산조선해양기술사업협동조합, 호원대학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전북 지역 조선 산업의 생태계 조성 및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을 비롯한 6개 기관은 △특수목적선 선진화 단지 구축 △시설·설비 이용 지원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성화 △교육 및 정보 교류 등 조선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 및 육성을 위한 협력활동을 추진한다.
LIG넥스원은 수상함 및 잠수함에 사용되는 유도무기, 레이더, 소나체계는 물론 항만감시체계, 무인수상정·잠수정 등 해상과 수중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무기체계의 개발·생산·성능개량에 참여하며 축적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전북 지역의 조선산업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특수목적선 인프라 구축 및 선진화 및 총수명주기관리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미래기술 신사업 육성, 산학연 공동 R&D 활동을 추진한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전라북도와 군산시 등 주요 지자체 및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빠르게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선박 선진화 분야의 산업 기반 및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