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눈길 끄는 분양단지] 중흥토건 ‘금남로 중흥S-클래스&두산위브더제니스’

광주역 복합개발 호재…명문학군 가까워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광주 북구 임동에서 분양한 ‘금남로 중흥 S-클래스&두산위브더제니스(조감도)’가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이 아파트는 ‘임동(유동)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39층, 14개 동 규모다. 세부적으로 보면 아파트 전용 59~107㎡ 2,240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27~57㎡ 250실 등 총 2,49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광주 지하철 1호선 양동시장역이 인접한 역세권에 위치해 금남로역과 문화전당역 등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남광주역을 통하면 2024년 개통 예정인 광주 도시철도 2호선으로 환승도 가능하다. 주변에 추진되는 대형 개발도 눈길을 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인 ‘광주역 복합개발사업’이 대표적이다. 광주역 복합개발사업은 약 1조 원의 비용이 투입돼 오는 2025년까지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광주역 일대를 주거와 상업을 아우르는 새로운 경제거점으로 육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단지 개요(중흥)


교통여건도 양호하다. 도보 거리에 수창초·서림초·북성중 등 다양한 학군이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밖에 광주제일고·광주고·전남대 등 명문학군들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금남로 학원 밀집지역과도 가까운 만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울러 NC백화점과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쇼핑시설들과 가까운 것은 물론 재래시장인 양동시장이 인접해 있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 광주천이 흐르고 있어 수려한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고, 사계절 정원과 생태학습관 등 시민들을 위한 ‘힐링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광주천 수변공원의 쾌적함까지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오피스텔 역시 일반 오피스텔에서 볼 수 없었던 대단지 단지조경 및 커뮤니티 공간, 실 당 1.5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 27㎡, 57㎡의 다양한 평면 타입 제공 등으로 투자와 실거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