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마마무 '딩가딩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7개국 추가…총 19개 지역 정상

마마무 / 사진=RBW 제공마마무 / 사진=RBW 제공



그룹 마마무의 선공개곡 ‘딩가딩가(Dingga)’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7개 국가를 새롭게 추가했다.

지난 20일 발매된 마마무의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의 수록곡 ‘딩가딩가’는 말레이시아, 멕시코, 싱가포르, 아르헨티나, 캄보디아, 몽골, 리투아니아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앞서 브라질, 벨라루스,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페루,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폴란드, 이집트, 체코, 루마니아 등에 이어 18시간 만에 7개국 1위를 추가, 전 세계 19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몰이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미국 유명 매거진 틴보그(Teen Vogue) 역시 마마무의 컴백을 집중 조명했다. 틴보그는 “마마무가 ‘딩가딩가’라는 유쾌한 싱글과 인상적인 레트로풍의 뮤직비디오로 돌아왔다. 컬러풀하면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이 함께 춤을 추고 어울리는 모습이 담겨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마마무는 이미 K팝에서 강력한 보컬로 손꼽히는 가운데, ‘딩가딩가’는 그 재능을 보강해서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딩가딩가 챌린지’ 역시 현재 조회수 850만뷰를 돌파하는 등 세계로 뻗어나가는 마마무의 저력을 과시했다.

선공개곡 ‘딩가딩가’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가 멀어진 지루하고 외로운 일상 속, 친구들과 모여 ‘딩가딩가’ 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솔직한 노랫말과 펑키한 사운드, 유쾌한 퍼포먼스가 더해져 마마무만의 ‘비타민 D’ 같은 매력을 보여준다.

마마무는 오는 11월 3일 새 미니앨범 ‘트래블’을 발표한다. 1년 만의 컴백으로 마마무가 아직 보여준 적 없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예고하며 새 미니앨범 ‘트래블’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마마무는 11월 3일 오후 9시 Mnet 컴백쇼 ‘MONOLOGUE’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