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문화

[2020 독서경영 우수직장]우수상 에듀윌

진취적 참여, 소통하는 독서문화 지향

에듀윌 사내 독서 공간./사진제공=에듀윌에듀윌 사내 독서 공간./사진제공=에듀윌



에듀윌이 ‘2020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지난 2014년 직장 내 책 읽는 문화 장려와 내실 있는 독서 경영 우수 기업 사례 발굴을 위해 시작됐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서울경제신문과 국가브랜드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올해 우수상을 받은 에듀윌은 종합교육기업으로, 독서경영을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실현을 위한 핵심 엔진으로 삼고 있다. 독서운영 원칙도 확고하다. 첫째 원칙은 자발적, 적극적, 진취적인 참여와 상호 소통하는 독서문화 정착이다. 둘째는 다양한 자기계발을 통한 직원역량 강화와 직무 연관성 학습을 통한 성과창출 기여이다. 셋째는 독서환경은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28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열린 2020년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수상자와 시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성형주기자28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열린 2020년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수상자와 시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성형주기자


사내 지식창고로 불리는 도서 공간 ‘북힐즈’도 운영 중이다.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500여 권의 책이 비치돼 있다. 3인 이상 독서 모임을 할 경우엔 도서 구입비 등을 회사에서 지원해준다. 또한 회사의 경영 방향을 직원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책도 엄선해 추천 도서로 공개하고 있다.

최성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