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수학적 최적화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LG CNS-그로비코리아 맞손

제조·금융·마케팅·서비스·공공 등 최적화 컨설팅 제공

이근형(왼쪽) LG CNS 엔트루컨설팅 담당과 홍기원 그로비코리아 대표가 수학적 최적화 클라우드 웹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LG CNS이근형(왼쪽) LG CNS 엔트루컨설팅 담당과 홍기원 그로비코리아 대표가 수학적 최적화 클라우드 웹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LG CNS



LG CNS는 그로비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수학적 최적화 클라우드 웹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조·금융·마케팅·서비스·공공 등 모든 산업영역에 적용 가능한 ‘수학적 최적화 클라우드 웹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


수학적 최적화란 의사결정 상황에서 정교한 수학적 해석으로 많은 선택지 중 최고의 해답을 결정하는 과정이다. 생산 공정·물류설비 운영·제품의 적정 재고 수준 결정 등에서 최적의 방안을 찾아내는 데 활용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은행의 경우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한 적정 현금보유량 결정, 마케팅에선 포털 검색 키워드 광고 효과성 평가 및 추천 등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관련기사



그로비코리아는 글로벌 최고 최적화 알고리즘 기술을 보유한 미국 그로비의 소프트웨어 ‘그로비 옵티마이저’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기업이다. .

이근형 LG CNS 엔트루컨설팅 담당은 “추가 설비 투자 없는 생산성 향상이나 비용 절감의 한계를 느끼는 기업들을 위해 최적화 컨설팅 적용 영역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