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KOTRA, 해외전시회 참가 가이드북 '알고가면 성과 업' 발간

출품 트렌드 및 참가사·참관객 동향 수록

"업체에 맞는 전시회 선정 후 맞춤 전략 필요"

해외전시회 가이드북 ‘알고가면 성과 UP’ 표지 /사진제공=KOTRA해외전시회 가이드북 ‘알고가면 성과 UP’ 표지 /사진제공=KOTRA



KOTRA(사장 권평오)가 한국전시산업진흥회와 함께 해외전시회 가이드북 ‘알고가면 성과 업(UP)’을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해외전시회는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수출시장 개척 시 가장 쉽게 접근하는 수단이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다수 전시회가 열리지 못해 우리 수출기업의 어려움도 커졌다. 이에 오프라인 전시회 재개를 대비해 ‘알고가면 성과 업’을 발간했다고 KOTRA는 설명했다.


KOTRA는 이번 자료집에서 미국 소비자가전전시회(CES),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 중국 광저우 수출입 상품전 등 산업별 유망 전시회 35개를 선정해 출품 트렌드, 참가사·참관객 동향을 수록했다. 특히 해외주최사, 참가사, 전시회 수행기관 등 다양한 시각에서 현장감을 살린 정보를 실었다.

관련기사



류재원 KOTRA 무역기반본부장은 “우리 기업은 업체별 사정에 걸맞은 가장 적합한 전시회를 선정한 다음, 전시회 특성을 감안한 맞춤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가이드북이 전시·참관기업 모두의 길라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알고보면 성과 업’ 가이드북은 글로벌전시플랫폼 ‘GEP’ 누리집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전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