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컴백 D-5' 악뮤, 음원 일부 최초 공개…차가움+짙은 감성 공존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혼성듀오 AKMU(악뮤)가 컴백 5일을 앞두고 신곡 ‘해브팅(HAPPENING)’의 분위기를 짐작할 수 있는 음원 일부를 최초 공개해 관심이 쏠린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1일 오전 공식 블로그에 AKMU의 세 번째 싱글 ‘해프닝’ 무드 콘셉트 필름을 게재했다.

AKMU 이찬혁·이수현 두 사람의 차가우면서도 짙은 감성이 엿보였다. 아스라이 피어오르는 안갯속에서 천천히 걸음을 옮기는 이찬혁과 드라이플라워의 향기를 맡다가 돌아보는 이수현의 시니컬한 표정이 각각 어떤 상징적 은유를 내포하고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영상 후반부에 ‘해프닝’이라는 곡명과 함께 AKMU의 아련한 목소리가 담겨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차분하고 잔잔한 울림의 반주음과 바람 소리가 어우러져 쓸쓸한 감정이 극대화된 가운데 ‘유 저스트 마이 해프닝(You just my happening)’이란 노래 구절이 흘러나와 깊은 여운을 남겼다.

관련기사



무드 콘셉트 필름인 만큼 AKMU의 신곡 ‘해프닝’ 화자(話者)의 기분을 보여주는 티저로 추측된다. 늘 신선하면서도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음악으로 감동을 선사해온 AKMU의 한층 성숙해진 면모가 기대되는 지점. 팬들의 기대감이 한껏 치솟았다.

한편, AKMU의 신곡 ‘해프닝’ 음원은 오는 1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