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BTS, 새 앨범 'BE' 발매 앞두고 손글씨로 쓴 트랙리스트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1일 공개한 새 앨범 ‘BE’의 트랙리스트. 멤버들이 손글씨로 직접 썼다.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1일 공개한 새 앨범 ‘BE’의 트랙리스트. 멤버들이 손글씨로 직접 썼다.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20일 새 앨범 ‘BE’의 발매를 앞두고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앞서 제목이 공개된 타이틀곡 ‘Life Goes on’과 디지털 싱글 ‘Dynamite’ 등 모두 8곡이 수록된다.


BTS는 11일 공식 소셜 미디어에 손글씨로 직접 쓴 ‘BE’ 앨범의 수록곡 이름들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Life Goes On’을 시작으로 ‘내 방을 여행하는 법’, ‘Blue & Grey’, ‘스킷’(Skit), ‘잠시’, ‘병’, ‘Stay’가 이어진다. 마지막 트랙은 지난 8월 선공개된 ‘Dynamite’다.

관련기사



또한 앨범의 디지털 커버도 공개됐다. 여기에는 “삶은 계속된다”(Life goes on), “푸른 하늘을 가르는 화살처럼”(Like an arrow in the blue sky) 등의 앨범의 메시지를 짐작할 만 한 문구가 적혀 있다. ‘BE’ 앨범의 콘셉트 설정부터 곡 작업 전반에 적극 참여한 BTS 멤버들은 앨범이 현재를 사는 우리들의 일기장 속 페이지 같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BTS는 오는 22일(현지시간)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인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Life Goes On’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연말 시상식 등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선공개 싱글 ‘Dynamite’는 14일자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6위를 기록, 11주째 상위권을 지키며 장기 흥행을 이어갔다.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