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와이즈유 조리예술학부, 지역 우수상품 판로 지원 앞장

양산지역 업체 된장 활용 4종 조리법 개발, 홍보영상 출연도

대한민국 요리명장인 강현우 와이즈유(영산대) 조리예술학부 교수가 대학의 지역업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경남 양산의 길전통식품 홈쇼핑 광고영상에 출연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대한민국 요리명장인 강현우 와이즈유(영산대) 조리예술학부 교수가 대학의 지역업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경남 양산의 길전통식품 홈쇼핑 광고영상에 출연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조리예술학부와 산학협력단이 코로나19 상황으로 매출에 어려움을 겪는 경남 양산지역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섰다.

산학공동연구과제로 진행된 이 지원 사업은 양산지역 업체인 길전통식품의 된장을 기본 재료로 사용해 새로운 조리법을 개발하고 홍보활동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를 위해 조리예술학부는 된장을 활용한 해물 된장찌개와 퓨전요리인 된장맥적구이, 된장소스를 가미한 토마토와 채소구이, 된장가지찜 등 4가지 조리법을 개발했다.

관련기사



아울러 대한민국 요리명장인 강현우 조리예술학부 교수가 이 제품을 판매하는 공영홈쇼핑의 인서트 광고영상에 직접 출연해 지역제품인 된장의 우수성을 전했다.

이번 지원 사업을 총괄한 조성순 조리예술학부 교수는 17일 “대표적 슬로우 푸드인 발효된장을 활용해 개발한 메뉴가 지역 업체의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항암, 변비해소, 치매예방을 돕는 전통장류를 알리고 판로개척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