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카드

신한카드, VISA와 신사업 육성 성과 거둬

신한카드는 비자(VISA)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사내벤처의 추진 사업을 개선 컨설팅 발표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컨설팅 발표회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오른쪽 두 번째부터), 이유진 비자코리아 부사장(〃 세 번째), 이주연 비자코리아 부사장(〃 네 번째)과 사내벤처 관계자들이 참석했고 비자 싱가포르 이노베이션센터 및 비자 재팬 이노베이션센터와의 화상 연결을 통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신한카드신한카드는 비자(VISA)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사내벤처의 추진 사업을 개선 컨설팅 발표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컨설팅 발표회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오른쪽 두 번째부터), 이유진 비자코리아 부사장(〃 세 번째), 이주연 비자코리아 부사장(〃 네 번째)과 사내벤처 관계자들이 참석했고 비자 싱가포르 이노베이션센터 및 비자 재팬 이노베이션센터와의 화상 연결을 통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사인 VISA(비자)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내벤처의 추진 사업을 개선하고 그 결과물을 공유하는 설명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비자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2019년 신한카드 사내벤처 중 대상을 수상한 ‘애드벤처’로, 현재 고객 맞춤형 쇼핑정보 구독 서비스인 ‘비포쇼핑’ 앱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애드벤처는 사용자 심층면접을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과 요구사항을 도출해 이용자 친화적인 사용자 환경(UI)·사용자 경험(UX), 차별적 기능을 비포쇼핑 앱에 반영했다. 사용자가 직접 지역의 할인·이벤트 등 정보를 올릴 수 있는 ‘지역태그’ 기능을 추가했으며,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와의 연계해 가맹점주들이 마케팅 비용을 지원 받고 직접 홍보할 수 있는 채널도 마련했다. 올해 11월 기준 비포쇼핑의 월간순이용자(MAU) 수는 지난 9월 대비 55% 성장했고 추가적인 솔루션 도입을 통해 성장세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애드벤처를 지원한 ‘비자 코크리에이션(Visa co-creation)’은 신한카드의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에서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자 이노베이션 센터의 IT · 디자인 인력이 함께 서비스를 개발하고 상품화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