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수험표만 있으면 할인·상품권 多주네

유통가 수험생 마케팅 시작

특가 상품·증정 행사 활발

롯데백화점은 4일부터 수험표를 지참하고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롯데백화점은 4일부터 수험표를 지참하고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유통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느 때보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들을 위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수험표만 소지하면 할인부터 증정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수험표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상품 할인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수능 다음날인 4일부터 13일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패션 상품군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주고 나이키, NBA, 라코스테스포츠, 지프 등 20대 초반 고객의 수요가 높은 브랜드의 특별 할인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인천터미널점·평촌점·수원점·중동점 등 6개 점포 나이키 매장에서는 오는 6일까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울러 4일부터 롯데백화점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를 통해 30여개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7일 오후 2시에는 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인 ‘어그’ 부츠를 최대 70% 할인한다.

관련기사



현대백화점은 수능 시험이 끝난 3일부터 수험생만을 위한 이벤트를 연다. 천호점에서는 3일부터 6일까지 미용실·네일숍·식당가 등의 할인권이 들어있는 ‘청춘 쿠폰’을 제공하고, 중동점에서는 오는 3일부터 13일까지 아우터 브랜드 2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또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는 오는 6일까지 ‘수능 해방 아이템전’을 열고 아우터, 스니커즈, 화장품, 가방·잡화 등 1,000여 개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4~6일 성수점, 월계점, 죽전점 등 전국 62개 점포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아이폰 12·아이폰12 미니를 정상가에서 5만원 할인해준다. 롯데마트는 3~9일 ‘수험생 기력 회복 먹거리 행사’를 열어 손질 민물장어와 자숙 랍스터 등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홈플러스도 한우, 홍삼 등 건강 먹거리를 대폭 할인하고, 태블릿PC,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새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