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대림산업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472가구 1월 분양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전용면적 59~84㎡ 총 472가구

1.5km 내 경춘선·ITX 가평역 위치

수도권 비규제지역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투시도./사진제공=대림산업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투시도./사진제공=대림산업



경기도 가평에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

대림산업은 1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대곡리 480번지 일원에서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7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보면 △59㎡ 98가구 △74㎡A 41가구 △74㎡B 67가구 △74㎡C 71가구 △84㎡A 169가구 △84㎡B 26가구 등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가평에서 이른바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편한 세상 가평 퍼스트원이 들어서는 가평군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및 대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조정대상지역에서는 담보인정비율(LTV)이 최대 50%로 축소되고 1주택자가 주택 구입 시 대출을 받으려면 6개월 안에 기존 주택을 처분해야 하고 새 집으로 전입해야 한다. 또 분양권 전매가 최대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로 제한된다. 반면 비조정지역의 경우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다주택자도 주택 구입 시 대출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이 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경춘선·ITX 가평역에서 직선거리 1.5㎞ 이내에 있다. ITX를 이용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용산역까지 6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가평역에서 4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마석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정차할 예정이다. GTX-B노선은 송도~서울역~청량리~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현재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으며, 2022년 착공될 예정이다. 개통 시 서울역, 여의도, 청량리, 인천 송도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 가평터미널, 가평대교 등이 가깝다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광역 위치도./사진제공=대림산업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광역 위치도./사진제공=대림산업


반경 1㎞ 내에 하나로마트와 전통 5일장인 잣고을 시장이 있으며 가평군청을 비롯한 관공서, 은행, 의료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대림 측의 설명이다. 가평초, 가평중은 반경 1km 내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반경 1.5㎞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있고 한석봉 도서관이 있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에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는 방식으로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용면적 59㎡, 84㎡는 전 타입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했으며 집안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라인으로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결로방지에 도움을 주는 열교설계를 적용했다. 또, 모든 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거실과 주방, 침실 공간에는 60㎜ 완충재를 적용하여 층간 소음 저감을 확대시켰다.

관련기사



분양 관계자는 “최근 규제가 쏟아지는 수도권 지역에서 희소성 높은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1월 중 경춘선 가평역 인근에서 개관할 예정이다.

김흥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